안녕하세요 !
오늘은 정말 다양하게 쓰이는 서류인
소득금액 증명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하는데요!
사업체를 가진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필요 한 증명서 이며,
비자 발급, 다양한 지원금 등등 이 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매우 많아요!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으려면 동사무소까지 가야하고, 넘나 귀찮죠,, ㅠㅠ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소득금액 증명원은 개인 또는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기록하여,
종합 소득세 확정 신고 또는 연말 정산 소득 금액을 확인하는 내용의 문서입니다!
납세자의 인적 사항부터 원천징수의무자의 법인명 또는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소득금액, 총 결정 세액 등을 상세히 기재 해야하는데요!
종합 소득세 신고자의 경우 종합소득 금액을, 연말정산 근로소득자는
과세대상급여액을, 연말정산사업 소득자는 당해연도사업소득금액을 기재 해야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을 발급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두가지가 있는데요!
각각 방법대로 설명 해 드릴께요 !
첫번째 발급 방법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는 것 입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소득 금액 증명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회원 / 비회원 로그인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비회원 로그인을 하더라도,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인것 알아두세요!
두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역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홈텍스는 메인 홈페이지에 가도 자주찾는 메뉴에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이 없어요!
상단 중앙탭에있는 민원증명을 클릭하시면 하단부분에 소득금액 증명 탭이 있는데요~
이 탭을 누른 후 로그인을 해 주시면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원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방법만 알면 발급 받기 굉장히 쉬워요 ^^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