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파트인테리어

카테고리 없음

by 43754498 2020. 10. 7. 17:43

본문

아파트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제가 정말 포스팅을 하고 싶었지만 그동안 참고 또 참아왔는데요!

무슨 일이냐면 바로 아파트 인테리어를 했어요 ! 🎉🎉🎉


사실 인테리어는 정말 큰 돈 들어가는 일이라서

하나하나 따져보고 정말 꼼꼼히 진행 해야하잖아요?


제가 이번에 한 인테리어는 하나하나 섬세하게 신경 써 주셨어요 

그래서 결과물이 더욱 만족스러워요 🎀


오래 오래 살 집이기 때문에 저와 업체가 잘 조율하여 디자인 해 주셨어요!



🏡 상담하기

인테리어를 하고싶다고 해서 무작정 진행 할 수는 없잖아요?

먼저 시공을 해 주실 인테리어 업체와 만나 상담을 진행 하였어요 !


그 과정에서 예산을 알아보고, 디자인을 상담하는 등 의견을 조율 하였어요 😄


인테리어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먼저 시공 업체에 진단을 맡겨보는게 좋아요!

시공업체는 전문적으로 집을 평가 해 주시고, 피드백을 해 주시더라구요!


피드백을 토대로 정리하고, 바라는 점(?) 등등을 상담 한 후 진행 하였어요~

이때 불편했던 점을 같이 상담 하시면 어느정도 보완 해 주셨어요!


인테리어도 업체 by 업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하게 챙겨주셨어요 ! 👍🏻👍🏻



🏡 예산 정하기

어느정도 상담을 한 후 얼추 정리가 된 후 예산을 정했는데요~

이런 아파트 인테리어는 전문가가 아니면 솔직히 잘 모르는 경우가 많잖아요?

저 역시 그랬어요 😅


이 과정에서 시공 범위를 우선순위 매겨 본 후 예산을 정했는데요!

예산이 생각했던것보다 많이 나와서 제외하거나 불 필요한것들은 전부 빼버렸어요!


상담하는 과정에서 메모도 많이 하고, 공부도 많이 하면서 생각을 정리 한 덕분인지

전문가와 예산을 짜는 과정에서 더욱 쉽게 의사소통이 되었어요 !


그 덕분에 원하는 예산에, 원하는 인테리어를 반영 할 수 있게 되었죠 ! 🤩



🏡부분시공 vs 종합시공

인테리어를 할 때 부분시공만 할 것인지, 종합시공을 할 것인지를 정해야 하는데요!


저도 처음에 부분 시공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상담을 하면 할 수록 마음이 바뀌었어요!


일단 부분시공을 하면 집 컨셉과 너무 안맞기도 하고,

현장 감독님과 의견을 조율하기에도 쉬운일이 아니었기 때문이예요!


또한 범위를 정하려고 하니 애매하기도 하고 넘나 막막했어요~


물론 처음 상담 할 때에 부분시공을 말씀 드려 그동안의 작업들? 을 보았는데요!

역시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와는 맞지 않더라구요~


부분시공은 종합시공보다는 돈이 덜 들지만 저는 컨셉을 굉장히 중요시하는 편이라

한번 할때 다 하자! 라고 생각을 했어요 !


그렇기때문에 저는 종합시공으로 인테리어를 완성 하였답니다 😉




🏡인테리어 업체 선정하기 / 견적 받아보기 (tip)

인테리어 팁 이라고 해야할까요?

인테리어를 하기 전에 미리 견적을 받아보는것 인데요 !


한군데만 받아보는것이 아니라 여러군대에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하는것이 좋아요 !

이 방식으로 견적을 받아보면 대충 어떤 매장이 섬세하게 잘 챙겨주는지,

가격은 얼마정도 하는지 등등 알 수 있어요 !


또한 업체가 그동한 시공한 포트폴리오나 사진들을 참고할 수 도 있구요!

견적을 받을때 시공범위나 예산의 정보, 참고해야 할 점 등등 알려주세요 !


이런 과정을 통해 업체를 선정 할 수도 있고, 구체적인 상의도 할 수 있어요 🤗


🏡인테리어 하기

이렇게 앞의 절차를 다 밟았다면 이젠 실전이죠 !!!

시공을 해야 하는데요 !


상담 하면서 어떤 부분을 가장 먼저 공사 할 것인지 우선순위를 정했어요!

그 순위별로 공사를 진행 했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을 토대로 공사를 하였고, 

깔끔한 분위기를 원하기때문에 화이트톤을 주로 하였고, 심플하게 진행 했어요~


저희의 시공 순서는 철거 👉🏻 거실 👉🏻 방 👉🏻 화장실 👉🏻 현관 을 순서대로 하였어요!


방 부터 시공을 하고 싶었지만, 전문가와 상담하면서 우선순위가 바뀌게 되었어요!


보통은 거실 인테리어 를 먼저 한다고 하더라구요 !!

거실 인테리어를 정한 후 방과 주방, 화장실 등등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컨셉을 맞추기 위해서라고 해요!


철거는 말 그대로 기존의 집을 허물고 원래 상태로 복원하는 작업이예요!

정말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일 이기때문에 철거 포스팅을 skip 할께요 😊


[ 거실 ]

저희는 1순위를 거실로 정하고 공사를 하였는데요!

거실은 현관에서 들어와 바로 보이는 곳이기때문에 더욱 신경을 많이 썼어요!



바닥재는 헤링본 타일로 시공 하였어요~

헤링본은 일반 마루로 시공 할 때보다 비용이 비싸지만 

디자인이 다른 마루들보다 특이해서 헤링본 타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


헤링본 타일은 자칫하면 산만해보일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저는 모던하고 깔끔함을 중요시해서 그 중에서도 고민하고 또 고민했어요!


결과는 대만족 🥰


거실은 대리석 타일 시공도 많이 하시던데, 

자칫 물을 잘못 밟으면 미끄러질 수 있기때문에 위험 부담이 조금이라도 적은 

헤링본 타일로 시공 하였습니다!



너무 하얀색으로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기때문에 

방과, 베란다로 통하는 문은 파란색 컬러를 선택하였어요 !


그로 인해서 모던함과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었답니다 💌



아트월은 웨인스코팅으로 해 보았는데요 !


웨인스코팅은 벽에 입체감을 더하여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


거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화이트 컬러의 웨인스코팅으로 진행 하였어요 😛


또한 아트월에 간접조명을 설치해 집안 분위기가 화사해보이는 효과를 냈어요 !




[ 방 ]

방은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방 하나를 선택해서 포스팅 해 볼껀데요!

지금 포스팅 할 방은 안방과 파우더룸을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시공 하였어요 !



방도 거실과 마찬가지로 모던함과 클래식한 분위기를 이어나가려고 노력했는데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화이트톤으로 맞추었어요 !

인테리어를 화이트 컬러로 맞추었을때 침구류나 소품 등 매치하기 좋더라구요!


침대 위에는 간접조명이 설치가 되어있어 취침 전에 책을 읽기 아주 편해요 ! 😍


지식뽐내기이긴 하지만 원목마루와 강마루, 강화마루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원목마루 

나무위에 나무결나는 좋은 원목을 가공해 합판을 붙힘

  나무가 두꺼워 찍힘도 덜하고, 

  나뭇결을 연출 할 수 있어 시공 하였을때 자연스러움

100% 원목

강마루

나무 위에 필름지를 압착해 나무느낌을 나게 해 놓음

원목 아님

찍힘이 심함

강화마루

나무가 아니고 MDF위에 나무느낌 나는 필름지를 압축함

원목 아님

찍힘이 심함



제가 인테리어 업체에서 들은 이야기를 정리해서 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강마루나 강화마루보다 비싸지만 

100% 원목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원목마루로 결정 하였어요 !



창가쪽에 보이시는 블라인드 좀 보세요 !

블라인드 역시 화이트톤으로 맞추어서 훨씬 깔끔해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죠?!


침대 위에는 브라켓 조명을 설치 하였어요 🎇

사실 너무 화이트톤을 강조하였기때문에 자칫하면 밋밋해 보일 수 있었는데요 !

브라켓 조명을 설치함으로써 한껏 포 인 트를 줄 수 있었어요 😊



저는 아무리 방이라고 하지만 저는 침실 공간과 파우더룸을 분리하고싶었어요!

그래서 또 시공업체에 말씀을 드렸더니 아주 명쾌한 해답을 받았어요 !!!


바로 공간분리에 제격인 파티션 설치인데요 !!


아예 완전히 막으면 너무 답답해보일것 같아서 어느정도 공간이 보일 수 있게

유리 파티션을 설치 하였어요 👍🏻👍🏻


유리파티션을 설치하니까 답답해보이지도 않고, 

제가 정말 원하는 공간분리를 할 수 있어 넘나 만족 💞




[ 화장실 ]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메인 화장실보다 안방 화장실의 디자인이 

더 맘에 들어서 안방 화장실을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안방 화장실이기때문에 규모는 작은점 참고 해 주세요 ❗



안방도 역시 깔끔한 컨셉을 유지 하였는데요~


바닥재는 포세린 타일을 시공 하였어요 😘


포세린 타일은 표면에 광택이 없는 타일로, 

무광이 주는 특유의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요 !


내구성이 좋아 욕실같이 물이 자주 닿는 곳에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어요!

포쉐린 타일을 깔아 매트하고,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었답니다 🥰



거울 안쪽에 설치된 간접조명좀 보세요 !! 정말 고급스럽지 않나요??

저는 거울도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

거울에 들어간 간접조명이 욕실의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밝혀주었어요 !.


샤워부스를 만들지않고 유리 파티션을 설치해 답답한 느낌을 최소화 하였어요!



아래 보이는 사진은 메인 욕실인데요 !

메인 욕실의 거울 (수납장)을 보여드리고 싶어 첨부 해 보았어요 😝


요즘 최신형 아파트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거울 수납장 !!

이번에 인테리어를 하며 저희도 설치 해 보았어요 ~!


더욱 깔끔하며, 수납공간도 넉넉히 만들 수 있어 좋더라구요 👍🏻👍🏻👍🏻


[ 현관 ]

마지막으로 소개 해 드릴 공간은 현관이예요 !



집에 딱 들어왔을때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주황계열의 색상을 사용했어요!

바닥재는 포쉐린 타일을 사용하였구요 !


딱 들어와서 왼편으로 보이는 곳은 신발장 인데요 👠👠

한눈에 봐도 수납공간이 정말 많아보이죠 ?!



또한 아래에는 간접조명 센서등이 설치 되어있기 때문에 

깜깜한 밤에 들어오더라도 센서등과 간접조명이 환하게 맞이해줍니다 !



현관에 들어와서 바로 정면에는 중문이 보이는데요 !

중문은 정말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죠 ~


또한 요즘 신축 집들은 중문을 기본 옵션으로 있을 정도로 필수템이예요 ☝🏻

저희집은 아기고양이가 있어서 언제든지 현관 밖으로 튀어나갈(?) 위험이 있는데요 !


중문을 설치해놓으니 그런 걱정은 싹 사라졌어요 ~!


겨울에는 현관문 사이로 찬 바람이 많이 들어오는데,  

중문을 설치해놓으면 단열 효과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


이번 겨울은 아주 따듯하겠어요! ㅋㅋ




제가 포스팅 하는 동안 업체 이야기를 정말 많이 하였는데요 !!

저는 집닥을 통해서 저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실행해주시는 업체를 선정 하였어요 💛


상담할때 포트폴리오는 물론이고, 

제 생각을 잘 반영해서 디자인 해 주신 덕분에 한결 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 모두 집닥하세요 ~🧡


댓글 영역